활동이모저모

2depth

사업별 주요 활동 공유, 사업 관련 지역 센터 활동 소개,
사업과 관련한 언론보도 전문 공유

상세
대한민국 변화시킨 자원봉사 감동 사례발표회
  • 작 성 자 : 관리자
  • 보 도 일 : 2018.10.15
  • 첨부파일 :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이그나이트 V-Korea’ 열려

 

대한민국을 변화시킨 감동적인 자원봉사 이야기가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울려퍼졌다.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미영)는 전국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인 ‘2018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중앙대회’가 지난 10월 13일 광화문아트홀에서 3백 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본 행사에서는, 지역예선을 거쳐 올라온 자원봉사 우수사례 10팀이 직접 발표를 진행하고, 심사 결과에 따라 행정안전부장관상(3)과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상(7)을 수상했다. (중략)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권미영 센터장은 “오늘 행사는 ‘불을 붙이다’는 뜻을 가진 이그나이트(ignite)의 의미처럼 시민들의 목소리로 자원봉사가 주는 울림과 공명을 세상과 소통하는 자리”였다며, “대한민국 전역에서 크고 작은 과제들을 해결하며 공동체의 희망을 보여준 진정한 자원봉사자들의 열정 지속가능한 활동으로 이어지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최훈 지방행정정책관은 “오늘 시민 여러분의 친근하고 진솔한 목소리를 통해 자원봉사가 빚어내는 감동을 생생히 느낄 수 있었다”며 “사회문제 해결과 공동체 변화의 원동력인 자원봉사에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나눔의 기쁨을 함께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  이하생략 -

 

    

※ 기사저작권으로 기사원문은 아래 '기사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 기사바로가기(클릭)  

 

이전글 "봉사할땐 장애 불편함도 안느끼죠"
다음글 이그나이트 V-Korea 중앙대회 시상식 외 6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