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epth

사업별 주요 활동 공유, 사업 관련 지역 센터 활동 소개,
사업과 관련한 언론보도 전문 공유

언론보도

상세
자원봉사 홍보대사 5인과 김부겸 장관, 쪽방주민들을 위해 뭉치다!
  • 작 성 자 : 관리자
  • 작 성 일 : 2018.10.24
  • 첨부파일 :

 



10월 24일 수요일 오전, 자원봉사 홍보대사 5인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다가올 추위를 대비해 쪽방 주민분들께서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하고 왔거든요 :)

겨울이 오면 쪽방촌은 훨씬 더 추워진다고 해요.
쪽방 내 창문과 방문에 큼지막한 틈이 있다보니 외풍이 많이 들어오기 때문인데요.
빈틈은 문풍지로 꼼꼼히 막고, 창문 유리엔 뽁뽁이를 붙여서 외풍을 단단히 막고 왔어요.
단열 작업을 끝내고 나서는 주민분들께 양말과 핫팩이 담긴 복주머니를 드리며 안부도 주고 받았답니다.




특히 자원봉사 주무부처인 행정안전부의 김부겸 장관님과

쪽빛추진단(쪽방주민들로 구성된 봉사단체)이 함께 해서 더욱 뜻깊었다는거! :)



△ ​방한작업에 쓰일 문풍지와 에어캡!

 

 

△ 단열작업을 위해 도구들을 옮기고 있는 윤일상 홍보대사님! 

 



△ 방문에 신중하게 문풍지를 붙이고 있는 양준혁 홍보대사님과 김부겸 장관님!

  

 


△ 작업 전, 같은 조 멤버들과 함께 멋진 포즈를 보이는 팝핀준호 홍보대사님!

 


 

△ 쪽방 주민들을 한 분 한 분 찾아뵙고 삶 이야기를 나누는 박마루 홍보대사님!





△ 창문 유리에 에어캡을 꼼꼼히 붙이고 있는 이나래 홍보대사님!



봉사활동을 전후해서 간담회 자리도 있었는데요.
김부겸 장관님과 권미영 센터장님이 봉사활동 참가자들과 면담을 갖고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는 홍보대사들을 격려하면서,
자원봉사에 동참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함께 할 수 있는게 무엇인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  봉사활동이 다 끝나고 함께 기념촬영 :)



사실 2014년부터 현재까지 총 9명의 자원봉사 홍보대사가 활동 중인데도 그간 모두가 한 자리에 모일 기회가 없었어요.
형식적인 자리를 벗어나, 자원봉사 주무부처 장관과 홍보대사가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사회변화에 기여해 더욱 뜻 깊었답니다 :)
앞으로는 매년 정기적으로 홍보대사님들과 함께 자원봉사현장 곳곳을 다녀보려고 해요.
자원봉사 홍보대사들의 활동을 관심있게 지켜봐주세요!

이전글 [이그나이트] 대망의 이그나이트 V-Korea 중앙대회! 마음을 타고 번진 불씨들
다음글 제 25호 태풍 콩레이가 지나간 자리가 자원봉사자의 손길을 통해 빠른속도로 복구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