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이모저모

2depth

사업별 주요 활동 공유, 사업 관련 지역 센터 활동 소개,
사업과 관련한 언론보도 전문 공유

상세
한국자원봉사의해 추진위원회 '국회 자원봉사 포럼' 성료
  • 작 성 자 : 관리자
  • 보 도 일 : 2018.09.17
  • 첨부파일 :

  

 

'2016∼2018 한국자원봉사의해 추진위원회(주관기관 한국자원봉사협의회,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17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자원봉사활동기본법 개정을 위한 '2018 국회자원봉사포럼'이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국회자원봉사포럼(공동대표 김진표·원유철)이 주최, '2016∼2018 한국자원봉사의 해 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손인웅)'가 주관, 행정안전부가 후원했으며, 서울디지털대학교 윤창원 교수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김의욱 사무국장, 광운대학교 정진경 교수, 박상희 광주 광산구자원봉사센터장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발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중략)

 

김진표·원유철 공동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이제 변화된 환경에 발맞춰 자원봉사 관련 법과 제도 또한 정비가 필요하다"며 "이번 포럼을 계기로 자원봉사 현장을 뒷받침하는 좋은 정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국회자원봉사포럼이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럼에 참여한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국회의원인 홍익표·이채익·권은희 간사, 윤재옥·이재정 위원 또한 "자원봉사활동기본법 개정 필요성에 공감하며 조속한 개정을 위해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이에 법 제정 후 13년 만에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법이 전면 개정될지 주목된다고 추진위 측은 말했다.


'2016∼2018 한국자원봉사의해 추진위원회는 '자원봉사활동기본법 개정 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논의를 해오고 있으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서는 이를 심도 있게 검토 중이다.

 

 

-  이하생략 -

    

※ 기사저작권으로 기사원문은 아래 '기사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 기사바로가기(클릭)

  

이전글 중앙자원봉사센터 "우리 작은 영웅들의 이야기에 투표하세요"
다음글 중앙자원봉사센터, '평창올림픽·패럴림픽 자원봉사 포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