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이모저모

2depth

사업별 주요 활동 공유, 사업 관련 지역 센터 활동 소개,
사업과 관련한 언론보도 전문 공유

상세
안전·안심 사회 만들기에 국민 동참 유도
  • 작 성 자 : 관리자
  • 보 도 일 : 2018.06.26
  • 첨부파일 :

 

 

현대 사회는 빠르게 변해간다. 이웃과는 단절되고 일상생활은 갖가지 불안 요소로 위협받는다. 어떻게 하면 ‘안녕하게’ 살 수 있을지 고민하고 실천하는 새로운 개념의 캠페인이 시작된다. 안녕한 사회를 위해 자원봉사로 행동하는 전 국민 프로젝트 ‘안녕 리액션 캠페인’이 28일부터 전국적으로 실시된다.


‘안녕 리액션 캠페인’은 ‘안부 묻는 사회’ ‘안전한 사회’ ‘안심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전국 246개 자원봉사센터와 사회혁신그룹, 마을공동체, 기업, 시민사회 단체와 시민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자원봉사 문화운동이다. 이 캠페인은 전 국민의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살핌에서 돌봄까지 공동체 관계를 회복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


‘안녕 리액션 캠페인’의 원년인 올해는 ‘한국자원봉사의 해’(2016~2018년) 마지막 해를 맞아 전국 50여 자원봉사센터가 캠페인에 동참한다.

오는 6월 28일 ‘2018 제3회 전국자원봉사센터 실천지향 컨퍼런스 PLUG-IN’ 에서 캠페인을 론칭, 10월 울산에서 열릴 제15회 전국자원봉사센터대회에서 캠페인 활동에 대한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캠페인은 전 국민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공동체 관계를 회복하는 데 기여하겠다는 목표로 2020년까지 3년간 진행된다. 전 국민 누구나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면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와 ‘안녕 리액션 캠페인’ 홈페이지에 문의하면 된다.

 

 

 

-  이하생략 -

 

 

※ 기사저작권으로 기사원문은 아래 '기사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 기사바로가기(클릭) 

 

 

 

이전글 한국자원봉사의해 추진위원회, '안녕 리액션' 캠페인 선포
다음글 물리치료·외국인 응대법, K-무크로 배운다…23개 강좌 선정